본문 바로가기
고양이상식

18. 고양이에게 위험한 식물 6가지

by 초심꿈나무 2021. 10. 20.
반응형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분들도 꽃을 좋아하는 분이 계실 수 있는데요. 고양이에게 위험한 식물이 있는 것을 알까요? 

꽃을 좋아하는 집사님들은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그러면 고양이에게 위험한 식물과 꽃은 어떤 게 있을까요?

 

1. 백합과 식물

 

고양이에게 매우 치명적으로 알려져있는 백합은 식욕부진, 구토, 탈수, 심한 경우에는 급성신부전을 유발합니다.

아이의 생명을 앗아갈수 있는 백합은 이쁘지만 꽃가루에 접촉만 해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치료를 하더라도 평생 휴유증을 안고 갈 수가 있습니다. 

 

백합과 식물은 히아신스,튤립, 양파, 파, 마늘, 은방울꽃, 참나리, 산자고, 수선화, 알로에, 금강 애기나리 등 있습니다.

 

2. 디펜바키아

 

디펜바키아 식물은 공기청정기로 유명한 식물이라 집집마다 챙겨 있지 않을까 합니다.

식물을 키우는 가정을 보면 꼭 있는 편에 속하는데요 고양이에게는 디펜바키아 섭취혹은 닿기만 해도 위험합니다.

고양이에게 강한 독성으로 입과 눈이 부으면서 가려움과 염증을 유발합니다. 신장과 신경계에 이상을 일으키기 때문에 치워주셔야 합니다.

 

3. 카네이션

 

어버이날이 다가오면 감사 표현을위해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데요 

카네이션은 고양이에게 위험한 식물에 속합니다. 피부병을 유발할 수 있고 구토와 설사 혹은 식욕부진으로 이어집니다.

 

4. 염좌

 

다육식물로 유명한 염좌는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기르기 쉬운 식물입니다.

염좌는 고양이에게 강한 독성을 갖고 있어 섭취햇을 경우에는 구토, 소화불량, 메스꺼움 증상이 나타나며 심장박동이 느려지기도 합니다. 

 

5. 진달래와 철쭉 

 

봄이오면 볼 수 있는 꽃들인데요. 사람들은 식용으로 먹기도 합니다.

사람도 많이 먹으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물에 담가 독을 빼도록 하여 진달래 전을 만들기도 한다. 

그러나 고양이에겐 위험한 꽃이며 신경계와 순환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6. 수국과 나팔꽃 

 

수국과 나팔꽃은 식물 전체에 맹독성이 있고 섭취하게되면 침 흘림, 환각, 동공확대, 설사, 구토 증상이 보이며 심하면 사망까지 이릅니다. 

 

이외에도 위험한 식물이 있으니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님들은 위험한 식물을 잘 체크하셔서 고양이와 행복하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