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상식

17. 고양이가 집을 나가는 이유

by 초심꿈나무 2021. 10. 19.
반응형

오늘은 고양이가 자꾸 집 나가는 이유에 대한 주제를 써보려고 합니다.
집사분들께서 잠깐 쓰레기를 버릴러 나갈 때와 배달 혹은 택배를 받으러 문을 열면 빠르게 고양이가 밖으로 나가려고 하는 행동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나만의 영역을 중요시하는 아이인데 왜 그런 행동을 하는가

1. 발정이 오면 그런 행동이 보입니다.

가끔 환기를 하기위해 창문을 조금만 여는 경우 있지 않으세요? 암컷의 경우에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아기 울음소리를 내고 있고 수컷은 이곳저곳에다 스프레이 행위합니다. 밖에서 들려오는 고양이들의 울음소리를 듣다 보면 나만의 짝을 찾기 위해 나가려고 하는 행동이 생기는 겁니다. 

2. 나는 아파요. 

고양이는 아픈것을 표현을 잘 안 합니다. 아프지만 티 내지도 않고 어두운 곳 잘 보이는 구석으로 숨는 경우가 보이며 집을 나가는 경우도 같을 겁니다.

3. 밖에 대한 호기심

창문에만 보던 곤충 및 날아다니는 새들로 인해 나가면 어떤 세상일까에 대한  호기심이 있습니다. 하지만 밖에 나가도 멀리까지 가지는 않고 집 주변에 머물기도 합니다. 
고양이를 찾을때는 집 주변 구멍 숨을 곳 꼼꼼히 둘러보세요.

가출하게 되면 고양이에 대한 걱정을 하면서 멀리까지 가지 않을까 
집 근처부터가 아닌 주변부터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생각보다 집의 코앞 주변에서 발견될 경우가 가장 높습니다. 

고양이를 찾을때는 사람이 없을때 조용히 고양이의 이름을 부르고 가만히 귀를 기울여보세요. 고양이가 대답하는 소리를 들린다면 조심히 다가가 찾아보세요 

고양이를 찾았다면 담요를 챙기고 좋아하는 간식을 들고 놀라지 않게 가만히 앉으면서 다가올 때까지 기다리세요. 다가오면 담요로 감싸주고 안아주시면 됩니다. 

고양이도 동물 등록을 합니다. 혹시 모를 경우 대비해두면 좋지 않을까요
잃어버리면 밤잠을 설치는것보다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